초지동,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아동권리교육 실시

초지동 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교육

송현아 기자 | 기사입력 2020/02/13 [10:14]

초지동,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아동권리교육 실시

초지동 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교육

송현아 기자 | 입력 : 2020/02/13 [10:14]

 

▲ 단원구청 전경    

 

  안산시 단원구 초지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2일 초지동 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모든 아동이 존엄성과 권리를 지닌 주체임을 널리 알리기 위해 안산시 여성가족과에서 추진하는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안산’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아동친화팀이 제공한 ‘와글와글 아이들의 도시’라는 아동권리 관련 영상을 시청하며 진행됐다.

 

이인수 주민자치위원장은 “초지동이 우리의 미래인 아동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가졌는지, 앞으로 주민자치위원들이 아동 권리 증진과 환경 조성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은 물론, 아동을 바라보는 시각과 아동을 대하는 자세 변화의 계기가 된 거 같다”고 말했다.

 

임재문 초지동장은 “이번 주민자치위원회 아동권리교육을 시작으로 앞으로 관내 모든 직능단체를 대상으로 교육함으로써,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안산’ 조성에 초지동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