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시민과 함께하는 ‘덕분에 챌린지’ 성황에 감사

코로나를 이겨내기 위해 SNS 타고 번지는 안산시민의 응원 물결

이태호 기자 | 기사입력 2020/05/20 [14:47]

안산시, 시민과 함께하는 ‘덕분에 챌린지’ 성황에 감사

코로나를 이겨내기 위해 SNS 타고 번지는 안산시민의 응원 물결

이태호 기자 | 입력 : 2020/05/20 [14:47]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변화된 사회 환경 속에서 시민 서로가 응원하고 도우며 어려움을 이겨 나가는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해준 시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시는 지난달 21~30일 열흘 간 ‘#여러분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을 실시하고, 윤화섭 시장 또한 간부 공직자들과 함께 챌린지에 동참해 코로나로 지친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넣는 훈훈함을 자아냈다.

 

20일 시에 따르면 수어로 존경과 자부심을 표현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응원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challenge)’에는 시민 850여명이 참여했으며, 참여한 시민들 중 55명을 추첨해 경품을 지급했다.

 

시는 또 캠페인 참여 댓글 중 위로와 응원을 전할 수 있는 댓글을 선정해 많은 시민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안산시 공식 SNS에 게시하는 등 소통·공감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적 부작용을 완화하고 일상생활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코로나 블루’라는 신조어도 생긴 만큼 물리적 방역 못지않게 심리적 방역도 중요하다”며 “지역사회 전반에 정신적 건강이 유지될 수 있는 것은 의미 있는 챌린지에 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누어 주신 ‘안산시민 덕분’”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