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안산시 초지동 둔배미마을 파도정원 정비

“주민들이 만든 파도정원에서 치유의 시간 가지세요!”

하지영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1/06/04 [09:44]

안산시 초지동 둔배미마을 파도정원 정비

“주민들이 만든 파도정원에서 치유의 시간 가지세요!”

하지영시민기자 | 입력 : 2021/06/04 [09:44]

 

 

  ▲ 안산시 초지동 둔배미마을 파도정원 정비


안산시 단원구 초지동 마을정원 만들기 추진협의체와 둔배미마을 주민회는 지난 2일 생활 속 힐링공간인 ‘파도정원’ 정비작업을 했다고 4일 밝혔다.

 

초지동 마을정원 만들기 추진협의체와 둔배미마을 주민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주민들에게 휴식처를 제공하기 위해 올봄에 화초를 심었고, 수시로 정원 잡초 제거 등 파도정원 주변 환경정화활동을 하고 있다.

 

초지동 파도정원은 2019년 경기도 마을정원 조성 사업지로 선정됐으며, 정원의 설계와 조성을 위해 주민들이 머리를 맞대어 아이디어를 모으고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을 접목해 정원이 완성됐고, 도심 속 허브쉼터로써의 기능 강화를 위해 유지·보완에 힘쓰고 있다.

 

둔배미마을의 한 주민은 “파도정원을 조성하고 가꾸면서 마을 주민의 소통이 이어지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소중한 공간이 정갈하게 유지되도록 애쓰겠다”고 말했다.

 

이경숙 초지동장은 “주민들이 함께 만들고 가꾼 파도정원을 방문하면 초지동의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누구나 알 수 있다”며 “바쁜 와중에도 주민들께서 자발적으로 나서서 정원 가꾸기에 애써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