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백운동 청소년 탐험대 해커톤’ 3기 오리엔테이션 개최

“내가 사는 마을 내가 그려봐요”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1/06/11 [10:41]

백운동 청소년 탐험대 해커톤’ 3기 오리엔테이션 개최

“내가 사는 마을 내가 그려봐요”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1/06/11 [10:41]

 

 

  ▲ ‘백운동 청소년 탐험대 해커톤’ 3기 오리엔테이션 개최


안산시 단원구 백운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동길)는 ‘백운동 청소년 탐험대 해커톤’ 3기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5일 주민자치위원회 교육분과 주관으로 개최된 오리엔테이션은 관내 청소년 등 20여명이 참석했으며, 향후 진행될 일정에 앞서 참가 청소년들에게 지속가능한 마을살이와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대한 필요성을 공유하고 참여자 간 상호이해와 친목 도모를 다지고자 마련됐다.

 

이날 5개분임으로 나누어 구성원 간 아이스브레이킹 및 팀별활동 등이 부드럽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으며, 목공체험, 견학 등 앞으로 추진될 활동에 기대감과 흥미를 보였다.

 

‘백운동 청소년 탐험대 해커톤’은 마을공동체 참여의 주체를 청소년들까지 확대하고자 ‘2019년 마을혁신기반구축사업’의 백운동 자체 기획 프로그램으로 시작됐으며, 올해로 3기를 맞이하며 명실상부 백운동의 청소년 문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동길 주민자치위원장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본인들이 꿈꾸는 공간과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고민할 기회의 장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올해에도 어떤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나올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현석 백운동장은 “백운동 청소년들이 마을 공동체 참여에 대해 보여주는 관심과 열의가 놀랍고, 미래세대의 공동체 참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다양한 기회가 제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